Softube, Modular 용 모듈 세 가지와 TAPE 플러그인 출시

Home / 뉴스 / Softube, Modular 용 모듈 세 가지와 TAPE 플러그인 출시

Softube, Modular 용 모듈 세 가지와 TAPE 플러그인 출시

Softube는 새로운 제품을 연이어 출시했습니다. 먼저 Softube에서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Modular (2016년에 발표된 가상 유로랙 시스템)용으로 세 가지의 모듈이 나왔습니다. 이 중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4ms의 Spectral Multiband Resonator (SMR)입니다. 이 모듈을 통해, 신스 모듈 기술에 있어서 가장 앞서나간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4ms가 드디어 Softube Modular 플랫폼에 합류하게 된 것이며, Modular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출시된 다른 두 가지 모듈은 Softube의 유명한 리버브 플러그인인 TSAR-1과 TSAR-1R의 Modular 버전입니다.

 

4ms_smr_screenshot

 

 

이와 함께, Tape 플러그인도 공개되었습니다. Tape는 쉽게 다양한 사운드를 만들 수 있는 테이프 에뮬레이션 플러그인입니다. 세 가지 종류의 테이프 머신을 통해 각기 다른 성향의 사운드를 만들어주며, CPU 점유율도 낮아 가볍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Tape_Hires_GUI2

 

 

 

 


 

새로운 브랜드, 새로운 제품 :

4ms는 업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혁신적인 신스 모듈 메이커입니다. 4ms의 SMR은 보코더, 트랙 리믹스, 하모니, 스펙트럼 데이터 출력, 다른 오실레이터의 퀀타이즈 등, 매우 전문적이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운드의 영역을 무한하게 확장할 수 있는 모듈입니다. SMR은 컴퓨터 CPU 점유율도 낮으며, 75가지의 신중하게 세팅된 프리셋이 함께 제공됩니다.

TSAR-1과 TSAR-1R은 Softube의 대표 리버브로, 이번에 Modular 버전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기존의 플러그인과 똑같은 알고리듬과 기능을 제공하므로, 이를 Modular에서 사용함으로써 신스 패치에 훨씬 쉽게 세계 최고 수준의 리버브를 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Volume, Wet/Dry 파라미터를 CV 컨트롤할 수 있어서 더욱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TSAR-1과 TSAR-1R 모듈에는 27가지의 프리셋이 제공됩니다.

단순히 TYPE을 고르고, AMOUNT를 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웬만하면 충분한 수준의 ‘아날로그 테이프의 달콤함’을 더할 수 있지만, 더 달콤한 사운드를 원한다면 Joe Chiccarelli(Beck, Strokes, U2)나 Howard Willing(Kris Kristofferson, Sheryl Crow, Smashing Pumpkins)의 프리셋을 사용해보세요.

또한, 테이프 스피드를 설정할 수 있고, 테이프 스피드의 안정성도 조절 가능합니다. 크로스토크 양 컨트롤, Dry/Wet 컨트롤도 제공됩니다. 부드럽게 트레블을 부스트할 수 있는 마스터링 급 HIGH FREQ TRIM 필터, RUN/STOP 이펙트와 같이 독특한 기능도 들어있습니다.

Tape는 AAX, AU, VST 포맷으로 제공되므로 어떤 DAW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cent Posts

Leave a Comment

검색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