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CON 2017] Gearlounge Masterclass

Home / 뉴스 / [MU:CON 2017] Gearlounge Masterclass

[MU:CON 2017] Gearlounge Masterclass

 

 

서울국제뮤직페어 <MU:CON 2017>의 일환으로, Gearlounge Masterclass가 열립니다.

K-Pop 프로듀서를 꿈 꾸시거나,  K-Pop 사운드의 숨은 노하우를 알고 싶으시다면, Gearlounge Masterclass에 참여하세요. SM 엔터테인먼트의 구종필 엔지니어 그리고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의 계범주 프로듀서의 강연을 통해 사운드를 만들어가는 과정과 새로운 곡을 탄생시키는 과정을 함께 하며, 프로들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날짜 및 시간

2017년 9월 28일 (목) 

16:40 ~ 18:00

 

장소

상암동 SBA콘텐츠홀

 

강사 및 토픽

엔지니어 구종필 [SM Entertainment]

<K-POP의 미래를 위한 사운드 프로덕션>

 

프로듀서 계범주 [PLEDIS Entertainment]

<우리가 몰랐던 K-POP 성공의 비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Gearlounge Masterclass 상세 정보


 

 

구종필 <K-POP의 미래를 위한 사운드 프로덕션>

 

구종필씨와 사회자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되며, 최근 작업한 곡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트래킹, 보컬 레코딩, 믹싱, 마스터링에 대한 팁과 트릭을 알아봅니다. 실제로 작업했던 프로젝트 파일의 일부를 가져와 열어보고 사운드를 심층 해부하여 어떻게 트렌드를 주도하는 최신 사운드를 만드는지 알려줍니다. Pro Tools를 이용해 킥, 스네어, 베이스 등 사운드를 만드는 팁과 본인만의 믹싱 노하우를 직접 전수받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또한, 엔지니어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아티스트 및 프로듀서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는 팁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구종필

gu
K-POP 아티스트는 다른 나라의 아이돌과는 달리 음악적, 퍼포먼스적으로도 높은 완성도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K-POP을 이끌어나가는 많은 회사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곡들은 대부분 K-POP의 선구자로 불리는 SM 엔터테인먼트의 곡이었습니다.

현재 SM 엔터테인먼트의 녹음 및 믹싱 엔지니어로 활동하고 있는 구종필 엔지니어는 BoA의 Only One, SHINee의 View, EXO의 Monster, NCT 127의 Cherry Bomb 등 수많은 곡의 녹음과 믹스를 담당했습니다.

 

SM Entertainment 소속

 

주요 작품

BoA – Only one

SHINee – View

규현 – 광화문에서

EXO – Monster

NCT 127 – Cherry Bomb

 

 


 

 

계범주 <우리가 몰랐던 K-POP 성공의 비밀>

 

이 세션에서는 계범주씨가 최근 작업한 곡에 대한 작업 방식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해, 비트메이킹, 화성학, 멜로디 작법 등의 팁과 트릭을 전수하고, 그만의 워크플로우를 공유하는 세션으로 진행합니다. 특별히 세븐틴의 <Highlight>라는 곡의 풀 세션을 Ableton Live로 공개하여 프로들은 어떤 방식으로 곡 작업을 하는지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곡을 작곡하는 그만의 장르 융합 노하우에 대해서도 알아보며, 아티스트의 성향에 따른 워크플로우의 변화와 이에 대한 대처 방식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어볼 것입니다.

 

 

계범주

kye솔로 싱어송라이터 겸 음악 프로듀서인 계범주는 슈퍼스타K4에서 Top 12에 올라 이름을 알렸으며, 현재는 BUMZU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뉴이스트, 세븐틴, 블락비, 레인보우, 애프터스쿨, 프리스틴 등 톱스타들에게 곡을 제공하고,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솔로로도 활발히 활동 중인 계범주는 아티스트로서, 또 프로듀서이자 작곡가로서 다재다능함을 뽐내고 있습니다.

 

PLEDIS Entertainment 소속

 

주요 작품

BUMZU – 28.5 (feat. 정인)

세븐틴 – 울고싶지않아

뉴이스트 – 여왕의 기사

프리스틴 – Wee Woo

 

 


 

 

 

 

 

 

 

 

상세 정보 확인 : www.mucon.kr

 

 

Recent Posts

Leave a Comment

검색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