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CON 2018 행사장 스케치

Home / BLOG / MU:CON 2018 행사장 스케치

MU:CON 2018 행사장 스케치

 mucon-sketch

 

 

지난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상암 MBC에서는 MU:CON 2018이 열렸습니다.

음악 각 분야의 유명 인사들의 컨퍼런스부터 마스터클래스까지,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던 MU:CON 2018을 사진으로 다시 돌아봅니다.

 

 

 

클래스장

 

MU:CON 클래스는 상암 MBC 1층에 있는 골든마우스 홀에서 열렸습니다.

200석 규모의 관객석을 가득 채워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각 강연의 스케치를 간단히 남기겠습니다.

 

 


 

 

MU:CON 클래스의 첫 타자, SM Entertainment의 구종필 엔지니어의 강연에서는 본인이 직접 믹스한 프로젝트 파일을 열어 트랙별로 더 좋은 사운드를 만들어가는 방법을 들어 보았습니다.

 

구종필

 

 

 

두 번째 강연은 82.1 Sound의 권남우 엔지니어였습니다. 본인의 모든 체인을 다 공개하는 파격을 보여주었으며, 아이돌부터 발라드, 힙합까지 다양한 장르의 실제 마스터링 예시를 비교해 들려주었습니다.

 

권남우

 

 

 

세 번째로는 작곡가 윤일상에게 그의 음악 인생, 그리고 명곡의 탄생 비화, 어떻게 하면 오랫동안 사랑받는 멜로디를 쓸 수 있는지 등에 대해서 본인의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윤일상

 

 

 

네 번째 강연은 koko sound의 고현정 엔지니어에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차이, 각 도구를 사용해 믹싱할 때 주의해야 할 점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현정

 

 

 

다섯 번째는 ESTIMATE로 알려진 게임 음악 작곡가 박진배에게 게임 음악 업계의 특징, 장단점 등에 대해 들어보았고, 실제로 트랙을 오더 받은 상황을 가정하고 15분 안에 짧은 데모를 완성하는 과정을 자세히 보여주었습니다.

 

박진배

 

 

 

여섯 번째 강의는 영화음악감독 김태성에게 영화 음악 작곡의 특징, 주의할 점,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해서 들어보았습니다. 그리고 검은사제들, 1987, 명량, 한공주 등 본인이 작업했던 영화를 함께 보면서 왜 이런 사운드를 썼는지, 어떻게 해야 영상 및 감정선과 맞닿는 곡을 쓸 수 있는지에 대한 팁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김태성

 

 

 

일곱 번째로는 K-POP 프로듀싱 팀 모노트리의 G-high와 함께 K-POP 사운드의 특징과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해 들었습니다. 특히, 이달의 소녀의 ‘Loonatic’의 프로젝트 파일을 열고 독특한 편곡 뒤에 숨은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g-high

 

 

 

마지막 순서로는 Ringo의 이호진 대표에게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그 중에서도 모듈러 신디사이저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듈러 신디사이저는 무한한 사운드 가능성과 무한한 확장성을 바탕으로 요즘 다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 최근 큰 관심을 얻고 있게 된 배경과 신디사이저의 미래에 대해 그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호진

 

 

 

 

 

한 편, MBC 로비에서는 MU:CON Gearlounge 행사가 열렸습니다.

 

 

MU:CON Gearlounge에는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모듈러, Ableton Push 등 다양한 악기가 전시되었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각 악기의 특장점을 알아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직접 여러 악기를 만져보고 소리를 들어볼 수 있었으며, 기념품도 증정하였습니다.

 

 

Main

 

 

아래의 브랜드가 전시되었습니다.

moog

Elektron

Ableton

Polyend

Expressive E

Reproducer

MakeNoise

Mellotron

 

 

 

MU:CON Gearlounge의 현장을 함께 살펴보세요.

 

 

 

Main2

 

 

 

그랜마더

moog music의 Grandmother

 

 

sub37

moog music의 Subsequent 37

 

 

Elektron

Elektron과 Polyend 부스

 

 

모듈러

모듈러 신디사이저의 시연

 

 

Ableton

Ableton Push와 Expressive E의 Touché

 

 

멜로트론

Mellotron의 M4000D와 Reproducer 모니터

 

 

water

 

MU:CON 2018은 기어라운지가 공식 후원하였습니다.

 

 

 

 

 

MU:CON SEOUL 2018

 

SPONSORED BY GEARLOUNGE

 

 

 

Recent Posts

Leave a Comment

검색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