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E의 신제품, ADI-2 DAC 출시

Home / 뉴스 / RME의 신제품, ADI-2 DAC 출시

RME의 신제품, ADI-2 DAC 출시

 

 

 

RME는 2017년의 마지막을 장식할 신제품을 발표했습니다. 2채널 DA 컨버터인 ADI-2 DAC는 하프랙 길이, 1U 높이의 작은 크기로도 최대 32bit / 768kHz, 120dBA의 신호대잡음비(S/N비)를 자랑합니다. 이 수치는 홍보용 문구가 아닙니다. 실제 장비로 확인할 수 있는 수치입니다.

 

비교할 수 없는 기능과 레퍼런스 급의 사양이 하나로 만났습니다. 강력한 DSP로 5밴드 파라메트릭 EQ, 빠른 베이스/트레블 조절, 크로스피드, 새로운 컨셉트의 라우드니스 컨트롤 등, 다양한 오디오 프로세싱을 제공합니다.

3개의 버튼식 엔코더와 4개의 메뉴 버튼을 통해 빠르고 쉽게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이 장비는 현재 설정을 항상 저장해두며, EQ 세팅 등 모든 셋업을 별도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고해상도의 IPS 패널을 탑재해 그래픽을 보며 컨트롤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며, Peak 레벨 미터, DIGICheck 바이쿼드 필터 기술을 통한 30밴드 애널라이저, SPDIF, USB, 클럭의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상태 표시 스크린 등, DSP 관련 기능도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SPDIF 디지털 코액셜/옵티컬 인풋이 제공되며, SPDIF 옵티컬은 ADAT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ADAT의 경우, 2채널로 최대 192kHz까지 지원됩니다.

USB 인터페이스로 사용할 경우, USB 2 표준을 따랐기 때문에 iPad에서도 최대 768kHz의 샘플레이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도 PCM, DXD, DSD 등을 최대 768kHz / DSD256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XLR / RCA 단자를 통해 밸런스드 및 언밸런스드 아웃풋을 제공합니다. 이 장비는 밸런스드 DC 커플링 회로 방식으로, 매우 낮은 롤오프에서도 높은 위상 정확도를 보입니다.

Extreme Power 헤드폰 아웃풋은 레퍼런스 급 사운드와 헤드룸을 제공합니다. RME만의 독특한 IEM 아웃풋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노이즈가 낮아, 극도로 민감한 최신 모델에서도 만족할 정도로 낮은 수준의 노이즈를 실현합니다.

가장 듣기 좋은 레벨에서도 최대의 다이내믹 레인지를 유지하기 위해서 디스크리트 4단 레퍼런스 레벨 세팅(-5, +1, +7, +13dBu)을 지원합니다. 디지털 볼륨 컨트롤은 190dB까지도 디스토션이 일어나지 않아, 사운드를 그대로 유지해줍니다.

 

ADI-2 DAC는 32~768kHz 사이의 어떤 샘플레이트라도 모두 지원합니다. 더 나아가, RME의 SteadyClock FS는 모든 클럭 모드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장합니다. 놀라운 지터 억제 능력으로 DA 컨버팅 시 입력되는 클럭 신호의 품질과는 완전히 독립 작동하므로 언제나 높은 음질 수준을 유지합니다.

ADI-2 DAC는 스튜디오 및 홈 오디오 어디서나 빛을 발합니다. 클릭과 노이즈가 생기지 않는 on/off 동작, 편안하게 빛나는 스탠바이 버튼은 책상 위에 부드럽고 모던한 분위기를 심어줍니다. Auto Dark 모드는 음악 감상에 어떠한 방해도 주지 않도록 모든 라이트를 꺼줍니다. 제품에 포함된 리모트 컨트롤은 마음대로 지정할 수 있는 4개의 추가 버튼까지 제공되어 매우 유연하게 컨트롤할 수 있으며, 편안히 감상 위치에 앉아서 ADI-2 DAC를 컨트롤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Recent Posts

Leave a Comment

검색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