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E, Digiface AVB 및 Dante 발표

Home / 뉴스 / RME, Digiface AVB 및 Dante 발표

RME, Digiface AVB 및 Dante 발표

RME-Digiface-Series-dark

 

 

RME는 2018년 Musikmesse에서 Digiface AVB를 발표했습니다. 이 모바일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AVB 표준(Audio Video Bridging)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단 하나의 USB 3.0 케이블로 Windows 컴퓨터와 AVB 장비를 연결해 Gigabit 네트워크를 통해 최대 256 네트워크 오디오 채널을 전송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오디오 네트워크의 미래


 

RME는 Digiface AVB를 통해서 오디오 네트워크 기술의 미래에 집중했습니다. USB 버스 파워로 작동하는 모바일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Open IEEE 802.1 프로토콜을 사용하며, Gigabit 네트워크를 통해 오디오 데이터를 동기화하고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통합 USB 3.0 연결로, 최대 192kHz의 샘플레이트로 최대 128채널을 AVB 네트워크로 스트리밍하면서 최대 128 채널을 컴퓨터로 보낼 수 있습니다. 2~32채널 사이에서 스트리밍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으며, 시중의 AVB 오디오 기기와 문제없이 호환도 가능합니다.

 

Gigabit Ethernet 단자과 USB 3.0 단자 이외에도, RME Digiface AVB는 워드클럭 I/O와 고음질의 모니터링이 가능한 헤드폰 아웃풋을 제공합니다. 한편, DSP 기반의 TotalMix FX 믹서도 지원되기 때문에 AVDECC 컨트롤러처럼 편리한 라우팅 및 모니터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는 네트워크 내의 모든 AVB 장비를 탐지하며, 사용자가 입력 및 출력 스트리밍을 관리하고 모니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Digiface Dante도 출시 예정


 

RME는 Digiface AVB와 함께 Digiface Dante도 발표했습니다.
Digiface Dante는 최대 64개의 Dante 채널과 64개의 MADI 채널을 단 하나의 USB 3.0 케이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Digiface AVB, Digiface Dante가 추가되면서, 이제 RME 유저는 MADI, ADAT, DANTE, AVB, USB 2.0/3.0을 통한 AES까지, 모든 디지털 포맷을 커버하는 다양한 RME의 디지털 인터페이스 중에서 활용도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RME USB 2.0 드라이버 기반인 Digiface USB와 MADIface USB가 최대 70개의 인풋/아웃풋 채널을 전송할 수 있으나, USB 3.0을 이용하는 Digiface AVB와 Digiface Dante는 이보다 훨씬 많은 채널이 필요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출시 일정 미정

Recent Posts

Leave a Comment

검색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